자주 묻는 질문

FAQ

Frequently Asked Questions

<개인 차> 베케이션오너쉽 구입하는 취향-우선순위. 코올리나비치 MVC 메리어트베케이션,그랜드아일랜더 HGVC 하와이안빌리지 


아시는것처럼 분양가의 약35%에 구입하고,

미국에 등기하고 사용하다가,

자녀에게 명의변경 및 상속까지 가능한 안전자산 달러표시 부동산-Ownership입니다.


Buyer가 어느 것에 우선 순위를 두며 구입할까요?

아래의 내용들중에 앞 서거니 뒤 서거니 참고하며 구입하십니다.


1. 예산: 

구입 예산에 맞춰 추천 Listing을 제공합니다.

 분양가격으로 구입할 때 가격이 비싸 격년제-Odd 혹은 Even로 구입하시는 Buyer가 있습니다만...

 분양가로 구입할뻔한 금액이면 훨씬 많은 포인트로 매년 사용하는 것을 구입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2. 포인트

포인트가 많을수록 오랫동안<일주일 2주일...> 사용할 수 있어,

하와이 한달 살기-어린이 영어캠프 및 미국체험 기회를 주려고 

2 펜트하우스-38,400 포인트, 3 Penthouse-46,000 포인트를 구입하십니다.


3. 홈리조트 위치

우리나라 고객의 90%정도는 하와이안빌리지 HGV 그랜드아일랜더 그랜드와이키키안을 구입하십니다.

아무래도 미국과 우리나라의 중간지점이고 하와이의 여러 가지가 안심하고 구입하는 이유가 됩니다.


4. 객실 크기

젊은 가족 단위는 1 Bedroom을 나이가 들수록 2 Bedroom을 구입하십니다.


5. Fixed 51 혹은 52

매년 년말연시에 휴가가기를 원하는 Biuyer들께서는 예약이 어려운 51 52 week-예약우선권이 있는 것을 구입하십니다.

이것은 리세일 seller-buyer 에 잘 나오지 않습니다.


6. MVC 메리어트베케이션 Point 혹은 Weekly

메리어트의 경우, 포인트는 바싼 대신 1박 단위로 예약이 가능하며

Weeklu의 겨우, 일부일 단위-최소 3박 단위로 예약이 가능하며 가격경쟁력이 있습니다.


크게 

위 내용들을 살펴 보며 개인 취향-이용 목적에 맞춰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HGVC 예약 비용들은 2023년 기준입니다. 

매년 변동될 수 있습니다.


  1. 홈리조트 예약    

  • 최소 숙박 기간이 1주일만 가능합니다.

  • 예약 기간은 1년 전부터 9개월 전까지 가능합니다.

  • 예약 비용은 없습니다.

  • Cancellation Protection (취소 보험)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 게스트 이름 변경 비용 (제3자 이용 시) 비용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 예약 취소 [체크인 31일 전 페널티 없음] [체크인 16~30일 전 포인트 차감 50%] [체크인 15일 전 포인트 차감 100%]  


2. 클럽 예약

  • 소유하고 있는 리조트 외에 다른 HGVC 리조트를 예약이 가능합니다.

(룸 타입, 리조트, 숙박 일정 유연하게 선택이 가능함)

  • 최소 숙박 기간은 3박 이상이어야 합니다.

  • 체크인 9개월 전부터 가능합니다. (호쿨라니, 그랜드 아일랜더는 6개월 전) 

  • 전화 예약 $ 119.00 온라인 예약 $ 64 비용이 발생합니다.

  • Cancellation Protection (취소 보험) $ 89비용을 내시면 포인트 취소 보험이 적용됩니다.

  • 게스트 이름 변경 비용 (제3자 이용 시) $64 비용이 듭니다.

  • 예약 취소 Cancellation Protection (취소 보험) 안 했을 때 경우 

[체크인 31일 전 예약 수수료 차감] [체크인 16~30일 전 포인트 차감 50%] [체크인 15일 전 포인트 차감 100%]


3. 오픈 시즌

  • 오너 전용 포인트가 부족할 때 현금으로 저렴하게 예약 가능합니다.

  • 최소 숙박 기간은 2박 이상입니다.

  • 체크인 30일 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 예약 수수료는 없습니다.

  • Cancellation Protection (취소 보험) 해당되지 않습니다.

  • 오너만 이용하는 혜택이기 때문에 게스트는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 오픈 시즌 예약은 취소 불가 및 요금 100% 차감이 됩니다.


저희 타임쉐어 마케팅에선 타임쉐어 재판매 절차 및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회원번호, 회원님의 ID & Password, 성함, 오너가 소유하고 계신 홈리조트(등기한 곳),  포인트 or Weekly, 매년 or 격년,

First Year Use, Maintenance Fee & Tax 등을 정보가 있어야 재판매 할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작성" 을 해주시면 정확한 절차 및 방법에 대해 알려드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등기한 Home Resort에서 1주일/7 nights 이용이 기본입니다.

그러나 Points를 가지고 다른 리조트 <하와이안빌리지에는 그랜드아일랜더 그랜드와이키키안 라군 카리아, 호쿠라니>가 있는데,

옮겨 사용할 때  갖고 있는 Point 내에서 2주 혹은 그 이상도 숙박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많을수록 길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가 구입한 Home Resort 외에 다른 곳을 이용할 때는 포인트를 가지고 예약하기 때문에 

포인트에 따라 1 bedroom으로 바꿔 

3박부터 최대 한달<2 Penthouse-38,400 3 Penthouse-46,000 처럼 포인트가 많다면>도 가능합니다.


HGVC 씨월드, 투스카니 오너쉽을 구입하시더라도 하와이 그랜드아일랜더/그랜드와이키키안/라군타워/칼리아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와이 보다 Maintenance Fee+TAX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Buyer가 오아후, 하와이에 등기하는 이유는?
상속까지 가능하여 오랜 기간이 지난 후에 가치<?>를 예상해서 

길게 보고

가장 좋은 곳<서울로 치면 청담동처럼 ...>에 등기하는<Home Resort>것을 선호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분양가는 리조트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 입니다.

최초 구입을 HGVC에서 하였습니다.


리세일은 이전 사용자로부터 구매하는 것 입니다.

(Seller – Buyer와의 거래)


분양가의 약 1/3 가격이며 이전 사용자의 권리를 그대로 받습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Fact입니다.


매년 부여 받는 포인트를 차감하여 숙박하는 제도 입니다.

내가 구입한 리조트 외에 다른 곳을 이용할 때는 포인트를 활용하여 예약하는데 포인트에 따라 3박,7박,10박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는 앞 뒤로 1년만 포인트를 당겨쓰거나 내년으로 이월할 수 있습니다.


* HGVC은 전 세계 104개 계열사 이용이 가능합니다.

* 메리어트 베케이션 클럽은 전 세계 70개의 계열사 리조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전 세계의 리조트를 이용하고 싶다면 RCI 혹은 I I 가맹 리조트에 가입하면 됩니다. 110여 개 국가 4,500곳 이상(RCI) 혹은 2,000곳 이상(II)의 리조트를 추가이용 및 교환이용 할 수 있습니다.

또는 ‘Open Season’을 통해 회원가로 현금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Maintenance fee는 자신이 소유한 리조트를 1년 동안 유지, 관리, 보수하는 목적으로 비용을 내는 것을 말합니다.

매년 정해진 날짜에 Maintenance Fee를 지불하게 됩니다. 


매년 12월 말, 이메일로 Maintenance fee 지불 안내를 받으면 Credit Card를 Open 해 주면 됩니다.


포인트는 다음년도로 이월이 가능합니다.

또는 친구,친척,직장동료 등 제 3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에서 포상휴가로 이용하거나 주변지인에게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HGV의 경우 호텔아너스 포인트로 바꿔 호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아너스 포인트는 사용할 때 까지 남아 있습니다.


Fixed Week은 1~52주 중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주를 계약서에 명시하여 매년 같은 기간을 사용하는 것이고

Floating Week는 1~52주 중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주를 정하지 않고 예약을 통해 이용합니다.


Fixed Week는 미국인이 가장 좋아 하는 기간-년말연시 51 52번째 주가 많고,

그 밖에는 최초 구입자의 개인기념일에 지정하여... 예약의 번거로움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대개 결혼기념일일 경우가 큽니다.


리세일-Buyer의 경우,

소유권 이전<seller to buyer>으로 권리를 승계하게 되는데, 

fixed 기간을 풀어 언제라도 별도 예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타임쉐어마케팅㈜은 

고객을 위해.."

리스트에 올라와 있는 타임쉐어를 둘러 보시고 

관심이 있으신 고객께서는 아래 문의하기 양식을 

작성해주세요. 담당자가 확인 후 고객님의 타임쉐어 

구입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회사명(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예) (주) OOO 카드>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예) 이벤트 공동개최 등 업무제휴 및 제휴 신용카드 발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예)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카드결제계좌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 <예) 신용카드 발급계약에 따른 거래기간동안>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아임웹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의 시스템 제공, 모바일 앱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및 부가, 제휴서비스 제공 및 알림톡, 친구톡, 문자메시지 발송대행 서비스 등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PG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결제 및 에스크로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택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상품 배송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고객센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상담 업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확인 업무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선택항목 : <예) 결혼 여부, 관심 분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직책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OOO 팀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OOO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제12조(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XX. X. X부터 적용됩니다.